멤버십을 개설한 이후 멤버십의 상세 정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멤버십을 목적에 맞게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상세 정보 설정이 필요합니다. 설정이 필요한 항목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멤버십 성격
- 멤버십 운영기간
- 멤버십 등급
- 멤버십 혜택
- 멤버십 약관
개요
멤버십의 개요 페이지는 멤버십의 주요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요약 페이지입니다. 멤버십 이름, 멤버십 설명, 멤버십 성격, 멤버십 종료일 등의 멤버십 기본 정보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가입설정
멤버십의 가입설정 페이지는 멤버십의 목적, 운영 방향에 따라 멤버를 어떤 조건으로 가입시킬 것인지 기준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가입설정 페이지에서 설정한 내용은 멤버십의 가입페이지에 반영됩니다. 멤버들에게 가입시 수집하고 정보가 있다면 가입설정 페이지에서 설정해두어야 합니다. 가입설정 페이지는 기본설정, 공통항목 설정, 선택항목 설정, 사용자 설정 등 네 가지 파트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등급
멤버십의 등급 페이지에서는 해당 멤버십의 등급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멤버십에 소속된 멤버들을 어떤 기준으로 나누고 어떤 혜택을 제공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혜택
혜택 페이지에서는 해당 멤버십에 적용된 혜택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혜택은 등급 혹은 운영자가 설정한 기준에 따라 특정한 대상에게 제공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약관
약관 페이지에서는 멤버십 운영에 필요한 약관들을 생성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제3자제공동의, 마케팅활용동의 및 광고수신동의 등 4가지의 약관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멤버
멤버 페이지에서는 해당 멤버십에 소속된 멤버들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멤버십의 운영자가 임의로 신규 멤버를 추가하거나 기존 멤버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멤버를 추가하려면 멤버십의 가입설정을 먼저 완료해야 합니다. 멤버추가 페이지의 항목은 멤버십 가입설정을 따릅니다.
대시보드
대시보드는 멤버십의 현황을 주요 지표로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멤버십에 소속된 전체 멤버 수, 신규 가입 멤버 수, 마케팅활용동의 인원 수, 등급 분포도, 멤버 증감차트 등 멤버십 운영에 필요한 주요 지표들을 제공합니다. 대시보드에 표시되는 수치는 ‘오늘’을 기준으로 산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