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헤드리스 주식회사(이하 ‘회사’하고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를 이용하는 ‘회원’ 간 발생하는 권리, 의무, 책임 기타 사항 등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는 다음 각호와 같이 정의됩니다.

    1. ‘회사’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 “헤드리스 주식회사”를 말합니다.
    2. ‘회원’이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주체를 말합니다.
    3. ‘서비스’란, 회사의 웹사이트(https://www.headless.co.kr/)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이 약관 제8조 제1항에 따른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4. ‘서비스 이용료’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한 대가로 회사에 지급하여야 하는 대금을 의미합니다.
    5. ‘서비스 이용기간’이란, 서비스 이용료 정산의 대상이 되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기간(매월 또는 별도로 정하는 기간)을 의미합니다.
    6. ‘소비자’란, 회원이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물품 구매, 검색, 확인 등 기타 소비활동을 하는 회원이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고객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적용

이 약관은 원칙적으로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에 제공됩니다. 단, ‘회사’와  ‘회원’간 별도의 계약 또는 별도의 약관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그 정함에 따릅니다.

제4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명확하게 알 수 있도록 회원가입 페이지, 웹페이지 시작 페이지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대한민국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의 전부 또는 일부를 개정, 수정(이하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현행 약관과 함께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로부터 최소 7일 이전부터 그 적용일자 경과 후 상당한 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웹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개정되는 경우 개정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회원이 가입시 등록한 이메일 주소로 알림 메일 발송 또는 서비스 내 알림 메시지를 띄우는 방식 등을 이용하여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 약관 공지 또는 통지를 하면서 회원에게 공지 기간 내에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약관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의미를 명확하게 전달 했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아니하였을 경우에는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회사와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제공되는 세부적인 서비스를 위하여 별도의 정책을 둘 수 있으며, 이를 회원이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 페이지 등에 게시하거나 통지합니다. 만일, 회사가 게시한 정책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되는 경우, 별도의 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5조 통지

1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서면, 회원가입 시 등록한 이메일 주소, 로그인 시 팝업, 공지사항 게시판 등을 이용합니다.

2 회원은 언제든지 웹사이트 내 고객센터를 방문하여 의견을 개진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약관 외 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대한민국 법령에 따릅니다.

제6조 약관 외 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대한민국 법령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제7조 서비스이용계약의 체결

1 서비스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회사’의 사이트에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요청하는 각 결제에 필요한 정보를 등록하여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후, ‘회사’가 이를 승낙하면 체결됩니다. 경우에 따라 회사가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를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통보합니다.

2 혹은 경우에 따라 회원’이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서비스이용 신청을 하고, 서비스 적용 범위에 대한 상호 합의하에 따른 계약서 작성으로 체결됩니다.

3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은 회원이 직접 신청하여야 하며, 이를 위해 타인에게 회원의 개인정 보 혹은 결제정보 등을 유출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4 회사는 다음의 경우 신청에 대한 승낙을 하지 않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이미 동일한 이메일 주소로 가입한 사람이 있을 때
2. 회원 가입을 신청한 사람이 이전에 이 약관에 의해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을 때 – 단, 회사가 재가입을 승낙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3.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했을 때
4. 허위로 정보를 기재했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았을 때
5. 스팸메일을 배포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을 때
6. 그 외 회원의 귀책사유로 승인을 할 수 없거나 규정한 내용이나 법령을 위반했을 때

제8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이 구성됩니다. 구체적인 서비스의 내용은 서비스 가입 시 선택된 패키지 상품에 따라 세부 내용을 적용하되, 별도 계약이 존재하는 경우 해당 계약 상의 내용을 따릅니다.

서비스

서비스명

내용

카탈로그

  • 제품 등록 및 상품 등록
  • 제품 속성값 관리
  • 상품 카테고리 매칭
  • EP 생성 및 매체 연동
  • 커머스몰 상품 연동

집계

  • 데이터 집계 파이프라인 설치
  • 주문 및 매출 집계
  • 광고 성과 집계
  • 고객 동향 분석 데이터 통계
  • 제품 및 상품 구매 패턴 통계
  • 인사이트 대시보드

마케팅 자동화

  • 네이버 광고 자동 입찰
  • AI 키워드 분석 및 확장
  • 상품 가격 책정 자동화

멤버십

  • 멤버십 생성
  • 멤버십 종류 및 등급에 따른 고객 관리

DT컨설팅

  • 담당 매니저 배정
  • 초기 제품 및 상품 등록 컨설팅
  • 매체 연동 세팅
  • 마케팅 인사이트 제공 

2 ‘회사’는 위 서비스의 일부를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제3자에게 위임, 위탁하여 수행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서비스이용기간

1 서비스 개시일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회사’의 승인에 따라 웹페이지 또는 별도로 고지된 시점으로 합니다.

2 서비스 종료일은, ‘회원’의 서비스 해지 요청 및 기타 사유에 따른 계약 종료일로 합니다.

제10조 서비스제공 중단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시스템을 포함한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정기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서비스의 안정적인 제공 및 수정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해킹 등의 전자적 침해사고, 통신사고, 미처 예상하지 못한 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 서비스에 장애 등이 발생하는 경우
    5.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회사의 합리적인 노력으로 제어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6. 회원이 서비스 이용료의 지급을 연체하는 경우(이 경우, 대금 지급일 7일 이후 부터 서비스제공이 중단됩니다.)
    7. 그 밖에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현저히 저해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제1항에 의한 서비스제공 중단과 관련하여, (i) ‘회사’에게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거나 (ii) 불가항력적 사유에 의한 것이거나 (iii) ‘회원’에 대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수적인 경우, 당해 서비스제공 중단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1조 서비스 이용료의 지급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에 대한 대가로 서비스 이용료를 청구합니다.

2 ‘회사’의 서비스는 무료 서비스와 유료 서비스로 구성되며 유료 서비스의 요금제와 이용 요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이트에 공지합니다.

3 유료 서비스의 요금제는 모두 선납제입니다.

4 월간 자동 결제는 월 단위로 이용 요금을 결제합니다. 최초 결제한 날짜를 기준으로 매월 같은 날짜에 자동 결제됩니다.

5 이번 달에 결제일이 존재하지 않으면 결제일을 결제일과 가장 가까운 이전 날짜로 변경합니다. 예를 들어 결제일이 매월 30일이면 2월에는 28일 또는 29일로 변경합니다. 다음 달부터는 다시 기존 결제일로 돌아갑니다.

6 회원은 서비스 이용 중 요금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요금제 변경에 따라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추가요금의 과금 기준을 별도로 사이트에 고지합니다. 선납제이기 때문에 잔여사용기간에 대한 환불이나 보상은 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서비스 이용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서비스 이용료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2주 전에 미리 고지합니다. 변경된 서비스 이용료와 관련하여, 고지한 날이 포함된 날로부터 도래하는 최초 대금결제일까지는 변경 전 서비스 이용료가 부과되며, 그 다음 결제일부터 변경 후 서비스 이용료가 부과됩니다.

제12조 서비스 계약의 해지

1  ‘회사’와  ‘회원’은  상대방에게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상대방이  본  계약을  이행할  능력이  없다고  인정될 경우  상대방에게  서면통보함으로써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정당한  사유  없이  ‘회원’이  솔루션업무를  30일이상  장기간  동안  진행하지  않거나  불완전하게  이행하는  경우
    2.  ‘회사’  또는  ‘회원’이  감독기관  등으로부터  영업취소,  정지  등의  처분을  받은  경우
    3. ‘회사’  또는  ‘회원’이  금융기관으로부터  거래정지  처분을  받아  본  계약상의  의무  이행이  어렵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  또는  ‘협력사’에  대하여  ‘채무자회생  및  파산에  관한  법률’상의  파산  또는  회생절차가  개시되는  경우
    5.  ‘회사’  또는  ‘회원’이  기타  본  계약을  중대하게  위반하고,  그  시정이  불가능하거나  그  시정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이를  시정하지  않는  경우

2  ‘회사’  또는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종료  희망일로부터  1개월  이전에  서면으로  통보하여야  하며,  계약이  해지된  경우  해당  계약의  효력은  종료됩니다.

3.  어느  일방의  귀책사유로  본  계약을  중도에  해지하는  경우  상대방이  입은  피해금액에  대한  보상해야  합니다.  피해금액에  대한  정산은  원칙적으로  ‘각  사’의의  합의에  따르며,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각  사’  회계법인의  조사내용에  따라  조치한다.

제13조 서비스와 지식재산권

서비스 내에서 제공되는 모든 소프트웨어, 기능, 문서, 콘텐츠, 브랜드의 표현 방식 등 일체는 오직 회사의 재산이고 ‘회사’는 이를 독점적으로 소유하며, 이에 대한 저작권 등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합니다.

제14조 환불

1 회원이 서비스 결제 후, 결제한 모든 서비스에 대해 7일 이내 몰을 연동하지 않은 경우 ‘회사’에 직접 신청하여 환불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회원의 의무를 위반해 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 탈퇴한 경우 환불하지 않습니다.

제15조 서비스 변경

1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변경하는 내용과 날짜를 사이트의 공지사항이나 아이디로 등록된 이메일을 통해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2 회사는 신속하게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여러 가지 기술적 또는 제도적 정책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제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16조 정보 제공과 광고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에 도움이 된다고 판단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와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이메일에 대해서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해 사이트, 이메일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원치 않는 경우 회원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17조 결제 정보 수집

1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결제를 위해 회사에게 아래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 결제 정보: (카드 결제 시) 이메일 주소, 카드번호, 유효기간, 비밀번호 앞 2자리, 생년월일 또는 사업자등록번호
  – 단, 회사는 카드번호 뒤 4자리를 제외한 결제 정보를 보관하지 않습니다.
  – 세금계산서 또는 영수증 발급 및 결제 처리 결과 안내를 위한 정보: 이메일 주소, 이름, 전화번호

제3장 회원

제18조 회원의 가입

1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를 따라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회원가입에 있어 필요시 회사는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 확인 혹은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이용 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의 자격을 상실한 적 있는 경우
    3. 허위 정보를 입력하거나 회사에서 요구한 정보를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위법, 불법행위 등 부정한 행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이용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 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6.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 또는 서비스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7. 기타 회원 가입을 승낙하는 것이 적당하지 않은 것으로 ‘회사’가 판단한 경우

4 본 조항에 따라 이용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필요에 따라 이를 이용 신청자에게 알립니다.

5 서비스 중 일부 기능은 이 약관과 별도의 이용약관 확인 및 동의를 완료한 후 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제19조 회원 정보의 수집

1 ‘회사’는 각 서비스 이용 약관, 개인정보수집동의 및 개인정보처리지침에 명시된 정보 외에는 어떠한 정보도 회원으로부터 수집하지 아니합니다. 단, ‘회사’는 발전된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 외에도 수집 목적 또는 이용목적을 밝혀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반드시 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2 ‘회사’가 정보수집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는 경우, ‘회사’는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수집목적, 개인 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제공 정보의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을 개인정보처리 방침으로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합니다. ‘회원’은 정보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회원 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이 약관에 의하여 회사에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진실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허위정보 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 보호 받을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관리 화면을 통해 본인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성질상 수정이 불가능하거나 조회가 불가한 항목에 관해서는, ‘회사’와의 사전 합의 후 별도로 조회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정보에 대한 변경사항을 적절히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1조 회원의 의무

‘회원’이 서비스에 접속하기 위한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회원’은 아이디나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 정보보안 담당자에게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회원’은 아래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이용신청 시 허위내용을 기재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및 권리 일체에 대한 침해
    4.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5. 서비스의 정상적인 이용범위를 벗어나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6. 기타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상 허용되지 않는 행위

4 ‘회원’은 본 약관, 관련 법령,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공지한 주의사항 및 통지사항 등을 확인하고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4장 기타 사항

제22조 손해배상 및 면책 등

1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 그 책임이 면제됩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회사’는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의 경우 중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경우
    4.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의 경우 중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경우
    5.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손해 중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6.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손해의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관련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으며, ‘회사’의 과실 없이 발생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 회원의 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웹페이지에 별도로 게재 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제24조 분쟁의 해결

1 이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 되고 해석됩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상호협의에 의하여 해결하되, 분쟁이 해결되지 않는 경우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적 관할로 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22년 8월 31일 부터 적용됩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시행일자 : 2022년 8월 31일

서비스 이용약관 공고일자 : 2022년 8월 3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