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분석

찐 고객을 파악해야
비즈니스의 길이 보입니다!

📈 활성화 고객 지표로 우리 몰의 성장 현황을 확인할 수 있어요.
🙌 CRM의 기반이 되는 고객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어요.
🤔 분석 결과를 고객 경험(CX) 개선에 활용할 수 있어요.

01. 고객 현황 분석

활성화 고객을 기준으로,
보다 유의미한 고객 분석을 제공합니다. 

한 번 구매한 고객이 언제까지 내 고객일까요?
고객과의 관계를 관리(CRM) 하기에 앞서 고객에 대한 지표를 구성하고 측정 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 활성 고객 수, 활성 고객 당 주문 금액의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기간을 설정하면 해당 기간의 활성 고객의 변화 추이를 그래프로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 활성 고객의 생애가치(LTV)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헤드리스가 정의하는 ‘활성화 고객’이란?

활성화 고객이란 최초 1회 구매후 이탈 설정기간을 지나지 않은 고객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이탈 설정 기간이란 재구매한 고객들의 95%가 재구매하는 데에 걸린 기간입니다. 재구매한 고객이 200명이하인 경우 이탈 설정 기간은 365일로 설정합니다. 평균 재구매 기간은 전월 기준이며, 한달 간격으로 업데이트합니다.

02. 주문 지표 분석

고객 생애 가치(LTV)와 매출 성과 측정을 위한
주문 지표 분석을 제공합니다. 

실제 매출과 주문자 유형 등 주문 데이터를 통해 비즈니스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문 데이터를 기반으로 비즈니스와 고객 관계의 유효기간(생애, Lifetime)을 산출할 수 있습니다.

✔︎ 날짜 별 주문 지표를 집계합니다. (주문 금액, 결제금액, 주문자당 주문금액, 주문수 등)

✔︎ 신규주문자와 재주문자의 비중을 그래프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주문금액과 주문자수 그래프를 통해 주문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ooner the Better

한 발짝 앞서는 이커머스 비즈니스의 비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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