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검색채널이란?
쇼핑검색채널이란 비즈니스가 입점하여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할 수 있는 매체를 뜻하며, 네이버쇼핑, 구글 쇼핑, 다음 쇼핑하우 등이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
네이버 쇼핑 검색 결과에 상품을 노출하기 위해 네이버 쇼핑 계정이 필요합니다. 기존 계정이 없는 경우 아래 안내에 따라 입점 신청을 완료하세요.
- 필요서류 : 사업자등록증 사본, 통신판매신고증 사본, 구매안전서비스 가입 증명 서류, 결제 페이지 현금 에스크로 적용 이미지
- 네이버 쇼핑에서 입점 신청을 하세요. (cafe24, 고도몰, 혹은 기타로 선택하여 입점 신청)
- 에스크로 확인 절차를 따라 주세요.
- 입점조건 확인 절차를 따라 주세요.
- 필요 정보 입력 및 서류를 제출해 주세요.
- 심사는 영업일 기준 1~2일 소요됩니다.
구글 쇼핑
구글 서비스 검색에서 상품을 노출/판매하기 위해서 구글머천트에 입점이 필요합니다. 기존 계정이 없는 경우 아래 안내에 따라 입점 신청을 완료해 주세요.
- 구글 비즈니스 계정을 생성해 주세요. 개인 계정이 아닌 비즈니스 계정을 권장합니다.
- 머천트 센터에서 입점 신청을 하세요.
다음 쇼핑하우
다음검색/쇼핑하우검색/쇼핑하우카테고리/쇼핑하우 가격비교 등 다음/카카오 쇼핑채널에 상품을 노출/판매하기 위해서 쇼핑하우에 입점이 필요합니다. 기존 계정이 없는 경우 아래 안내에 따라 입점 신청을 완료해 주세요.
- Daum 비즈니스 ID를 생성해 주세요.
- 쇼핑하우 비즈센터로 이동하여 로그인 후, CPC 유형으로 입점 신청을 하세요.
메타 비즈니스 – 상거래 관리자 설정
메타 비즈니스의 상거래 관리자는 Facebook 및 Instagram에서 카탈로그와 판매를 관리하는 플랫폼입니다. 상거래 계정은 비즈니스 관리자에서 계정을 신규로 생성하거나, 타 비즈니스의 광고 계정을 추가 혹은 삭제할 수 있습니다. 기존 계정이 없는 경우 아래 안내에 따라 상거래 관리 계정을 생성해 보세요.
- Meta Business Suite 홈페이지로 접속해 주세요.
- Meta 계정으로 로그인 한 후, 비즈니스 계정을 생성하세요.
- 커머스 관리자에서 계정을 추가하세요.
입점 시 주의사항
기본적으로 쇼핑검색채널은 사업자가 소유한 몰과 1:1로만 연결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사업자 1개에 복수의 브랜드를 소유하고, 복수의 브랜드몰을 운영 중이라면, 소유한 브랜드와 몰 중 하나를 선택하여 입점이 가능합니다. 단, 예외 조건에 해당 한다면, 입점 신청 후 추가 심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각 쇼핑검색채널 고객센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