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 관리 페이지 이해하기
2023. 04. 13

✔︎이런 걸 할 수 있어요.

원하는 날짜의 전체 실 결제 금액을 확인하고 주문 건수, 특정 주문건의 상품 수, 결제일, 주문 금액, 주문 상품 목록을 확인할 수 있어요.

주문관리 페이지의 표 이해하기

주문관리 페이지 첫 진입 시에는 당일 건에 대해서 기본적으로 보여주고 있어요. 원하는 기간이 있는 경우 ‘기간 조회’ 영역에서 원하는 날짜를 앞, 뒤로 설정하여 조정해서 볼 수 있어요.

1. 총 금액
조회한 날짜에 실 결제된 금액의 총합이에요. 쿠폰이나 적립금 사용 금액, 혹은 주문했지만 미결제된 건에 대해서는 제외하고 실제로 결제된 금액이 집계돼요.

2. 주문 건수
조회한 날짜에 주문된 주문건수에요.

3. 기준일수
표가 조회된 기준 날짜를 확인할 수 있어요. 혹시나 주문 건수, 총 금액이 예상한 내용에 비해 너무 차이가 난다면 기준일수가 의도하신 대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표와 관련된 내용

1. 번호
헤드리스에서 해당 주문 건에 대해 부여한 번호에요.

2. 주문 코드
cafe24에서 넘어온 주문코드에요. cafe24에서 확인한 주문 건과 헤드리스 어드민상에서의 내용을 확인하고 싶으시면 ‘주문코드’에 확이낳고 싶은 주문 건의 cafe24 주문코드를 넣고 ‘조회’를 눌러주세요. 주문코드를 클릭하면 각 주문 건의 상세한 내용을 볼 수 있어요.

3. 주문 가격
실결제 금액과 무관하게 고객이 주문한 금액이에요.

4. 주문일
해당 주문 건이 주문된 날짜에요.

5. 결제일
해당 주문 건에 대해서 고객이 결제한 날짜에요.

6. 주문상품 수
해당 주문 건에 주문된 상품의 갯수에요.


자주 묻는 질문

1. cafe24에 들어와 있는 주문이 헤드리스의 ‘주문 관리’에 보이지 않아요.
그런 경우 아직 헤드리스 어드민에 업데이트가 되지 않은 경우에요. ‘cafe24연동하기’ 버튼을 눌러 연동을 해주시면 주문 내역이 업데이트 될 거예요.

2. 전체 리스트에서 ‘주문 가격’을 합한 금액과 상단의 ‘총 금액’이 맞지 않아요.
상단에 표기되는 ‘총 금액’은 실제 결제된 금액의 총합이라서 목록 상에 ‘주문 가격’을 전체 합한 금액과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단순히 주문 내용 외에 주문한 고객에 대한 인사이트가 필요하시다면?

► 다음글 : 주문지표 이해하기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꿀팁을 꾸준히 받아보세요!

구독하러가기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꿀팁을 꾸준히 받아보세요!

구독하러가기

추천글

제품 – 상품 개요 페이지 이해하기

제품 - 상품 개요 페이지에서는 제품별, 상품별 대략적인 주문수, 판매 금액 등의 순위와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분홍색 네모로 표시한 부분의 의미는 다음과...

제품 카테고리 변경하기

제품 카테고리를 변경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어요. 아래 내용대로 진행해 보세요. ※주의사항※ - 카테고리는 '제품' 단위에서만 변경할 수 있어요. 상품은 카테고리를 변경할 수...

제품 삭제하기

등록된 제품을 삭제하는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1. 제품 목록에서 삭제하고 싶은 제품의 체크 박스를 클릭해 주세요. 2. 목록 왼쪽 위 '제품삭제' 버튼을 누른 뒤...

카페24 스토어에서 헤드리스를 시작했어요!

카페24 스토어에서 헤드리스 앱을 설치하셨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시작하기 카페24 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한 뒤에는 아래 내용을 먼저 진행해주시면 돼요. 1. 헤드리스...

제품 카테고리 지정하기

제품 카테고리를 지정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어요. 제품 목록에서 카테고리 지정하기 1. 카테고리를 변경하고 싶은 제품을 선택해 주세요. 2. 왼쪽 상단 '카테고리 지정' 버튼을...

주문지표 이해하기

✔︎ 이런 걸 할 수 있어요. 헤드리스의 ‘주문지표' 페이지에서는 주문금액의 추이와 신규주문자, 재주문자의 수, 주문자수, 주문금액을 확인할 수 있어요. 그래프를 통해...

기초가 탄탄한 이커머스
직접 써보는 게 제일 빠릅니다.

CAFE24 연동만 하면 사용 가능, 제품/상품 관리부터 고객 현황 데이터까지 모두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