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카테고리 지정하기
2023. 04. 13

제품 카테고리를 지정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어요.

제품 목록에서 카테고리 지정하기

1. 카테고리를 변경하고 싶은 제품을 선택해 주세요.

2. 왼쪽 상단 ‘카테고리 지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목록에서 카테고리를 지정하는 경우, 동일한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제품들은 복수로 선택하여 한꺼번에 지정할 수 있어요.

버튼을 눌러서 나오는 창에서 해당 제품에 맞는 카테고리를 골라주세요. 카테고리는 네이버 쇼핑 기준으로 나와요. 쇼핑몰에 설정해주신 카테고리 리스트는 아니에요!

드롭다운 메뉴에서 스크롤을 내려 원하는 카테고리를 찾아 선택하셔도 되고, 검색하여 나오는 결과값에서 원하는 카테고리 항목을 선택해주셔도 돼요.

카테고리를 선택한 후에 ‘저장’을 눌러주시면 제품의 카테고리가 지정이 됩니다.

제품 상세 페이지에서 카테고리 지정하기

제품 상세 페이지 하단에 ‘카테고리’ 항목에서도 카테고리를 지정할 수 있어요.

해당 영역을 클릭해서 나오는 드롭다운 메뉴에서 스크롤을 내려 원하는 카테고리를 찾아 선택하셔도 되고, 검색하여 나오는 결과값에서 원하는 카테고리 항목을 선택해주셔도 돼요.

카테고리를 지정하고 나면 제품 상세 페이지에 속성 입력을 할 수 있어요. 속성 입력이 무엇이고, 속성입력을 하는 이유, 속성입력을 하는 방법은 다른 가이드에서 안내해드릴게요.

※주의사항※

제품 상세페이지에서 카테고리를 지정하거나 수정한 경우 꼭 우측 하단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줘야 해요. 그렇게 해야 지정하신 카테고리 혹은 수정하신 카테고리 값이 저장돼요.

자주 묻는 질문

1. 왜 카테고리에 쇼핑몰의 카테고리가 아니라 네이버 쇼핑 기준으로 나오나요?
대부분의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이 네이버 쇼핑 쪽에 상품을 노출하고 있고, 네이버 쇼핑에서 내 상품이 어느 순위인지, 어떤 키워드를 타겟으로 해야하는지 등에 대해 잘 알려드리기 위해 네이버 쇼핑 기준으로 카테고리 목록이 구성되어 있어요. 해당 카테고리를 잘 지정해두면 ‘제품 관리’의 키워드 스트림에서 자동으로 설정되는 키워드들이 비교적 정확하게 설정될 거예요.

2. 카테고리 목록을 쇼핑몰 기준으로 하고 싶어요!
해당 카테고리 목록은 여러분의 상품을 다른 포털에 잘 노출하게 하기 위함이므로 쇼핑몰 카테고리와 아무 관련이 없어요. 다른 포털에 잘 노출하기 위해 설정된 카테고리 목록이므로 임의로 수정할 수 없습니다.

3. 헤드리스 어드민에서 카테고리를 지정하면 쇼핑몰 카테고리도 변경되나요?
헤드리스 어드민에서 ‘제품’의 카테고리를 지정하는 건 제품 분류 및 포털에서 잘 노출하기 위함이므로 쇼핑몰에 진열되는 카테고리와는 아무 상관이 없어요. 쇼핑몰 진열 상태에는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꿀팁을 꾸준히 받아보세요!

구독하러가기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꿀팁을 꾸준히 받아보세요!

구독하러가기

추천글

제품 – 상품 개요 페이지 이해하기

제품 - 상품 개요 페이지에서는 제품별, 상품별 대략적인 주문수, 판매 금액 등의 순위와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분홍색 네모로 표시한 부분의 의미는 다음과...

제품 카테고리 변경하기

제품 카테고리를 변경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어요. 아래 내용대로 진행해 보세요. ※주의사항※ - 카테고리는 '제품' 단위에서만 변경할 수 있어요. 상품은 카테고리를 변경할 수...

제품 삭제하기

등록된 제품을 삭제하는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1. 제품 목록에서 삭제하고 싶은 제품의 체크 박스를 클릭해 주세요. 2. 목록 왼쪽 위 '제품삭제' 버튼을 누른 뒤...

카페24 스토어에서 헤드리스를 시작했어요!

카페24 스토어에서 헤드리스 앱을 설치하셨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시작하기 카페24 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한 뒤에는 아래 내용을 먼저 진행해주시면 돼요. 1. 헤드리스...

주문 관리 페이지 이해하기

✔︎이런 걸 할 수 있어요. 원하는 날짜의 전체 실 결제 금액을 확인하고 주문 건수, 특정 주문건의 상품 수, 결제일, 주문 금액, 주문 상품 목록을 확인할 수 있어요....

주문지표 이해하기

✔︎ 이런 걸 할 수 있어요. 헤드리스의 ‘주문지표' 페이지에서는 주문금액의 추이와 신규주문자, 재주문자의 수, 주문자수, 주문금액을 확인할 수 있어요. 그래프를 통해...

기초가 탄탄한 이커머스
직접 써보는 게 제일 빠릅니다.

CAFE24 연동만 하면 사용 가능, 제품/상품 관리부터 고객 현황 데이터까지 모두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