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카테고리 변경하기
2023. 04. 19

제품 카테고리를 변경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어요. 아래 내용대로 진행해 보세요.

※주의사항※

– 카테고리는 ‘제품’ 단위에서만 변경할 수 있어요. 상품은 카테고리를 변경할 수 없어요.
– 변경하는 카테고리는 몰에 진열하는 카테고리 개념과 달라서 몰에 진열하는 카테고리를 바꾸지는 않아요.

제품 목록에서 카테고리 변경하기

1. 제품 목록에서 카테고리를 변경하고 싶은 제품의 체크 박스를 눌러 선택해 주세요. 선택한 후에는 제품 목록 왼쪽 위에 있는 ‘카테고리 지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품 목록에서는 여러 제품을 선택하여 한꺼번에 카테고리를 바꿀 수 있으니, 대량으로 카테고리를 변경하고 싶은 경우 제품 목록에서 바꾸는 방법을 추천드려요.

2. ‘카테고리 지정’ 버튼을 누르는 나오는 창에서 변경하려는 카테고리를 검색하거나 드롭다운 메뉴의 스크롤을 내려 변경을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3. 변경하고자 하는 카테고리를 선택 후 ‘저장’ 버튼을 반드시 눌러줍니다.

4. 저장 버튼을 누르면 변이 완료됐다는 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어요.

제품 상세 페이지에서 카테고리 변경하기

1. 제품을 관리하는 상세 페이지에서도 카테고리를 변경할 수 있어요. 제품 상세 페이지에서 ‘카테고리’ 항목을 누르면 원하는 카테고리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클릭해서 나오는 카테고리 드롭다운 메뉴에서 변경하려는 카테고리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우측 하단 ‘저장하기’ 버튼을 꼭 눌러주셔야 저장이 돼요!

※주의사항※

제품 상세 페이지에서 카테고리를 변경한 경우 변경한 뒤에 꼭 ‘저장하기’를 눌러야 변경한 카테고리 정보가 저장돼요.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꿀팁을 꾸준히 받아보세요!

구독하러가기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꿀팁을 꾸준히 받아보세요!

구독하러가기

추천글

제품 – 상품 개요 페이지 이해하기

제품 - 상품 개요 페이지에서는 제품별, 상품별 대략적인 주문수, 판매 금액 등의 순위와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분홍색 네모로 표시한 부분의 의미는 다음과...

제품 삭제하기

등록된 제품을 삭제하는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1. 제품 목록에서 삭제하고 싶은 제품의 체크 박스를 클릭해 주세요. 2. 목록 왼쪽 위 '제품삭제' 버튼을 누른 뒤...

카페24 스토어에서 헤드리스를 시작했어요!

카페24 스토어에서 헤드리스 앱을 설치하셨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시작하기 카페24 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한 뒤에는 아래 내용을 먼저 진행해주시면 돼요. 1. 헤드리스...

주문 관리 페이지 이해하기

✔︎이런 걸 할 수 있어요. 원하는 날짜의 전체 실 결제 금액을 확인하고 주문 건수, 특정 주문건의 상품 수, 결제일, 주문 금액, 주문 상품 목록을 확인할 수 있어요....

제품 카테고리 지정하기

제품 카테고리를 지정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어요. 제품 목록에서 카테고리 지정하기 1. 카테고리를 변경하고 싶은 제품을 선택해 주세요. 2. 왼쪽 상단 '카테고리 지정' 버튼을...

주문지표 이해하기

✔︎ 이런 걸 할 수 있어요. 헤드리스의 ‘주문지표' 페이지에서는 주문금액의 추이와 신규주문자, 재주문자의 수, 주문자수, 주문금액을 확인할 수 있어요. 그래프를 통해...

기초가 탄탄한 이커머스
직접 써보는 게 제일 빠릅니다.

CAFE24 연동만 하면 사용 가능, 제품/상품 관리부터 고객 현황 데이터까지 모두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