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 상품 개요 페이지 이해하기
2023. 04. 25

제품 – 상품 개요 페이지에서는 제품별, 상품별 대략적인 주문수, 판매 금액 등의 순위와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분홍색 네모로 표시한 부분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제품

– 전체 제품 수 : 현재 등록되어 있는 모든 제품 갯수입니다.

– 상품화된 제품 : 말그대로 전체 제품 중에 ‘상품’으로 만들어진, 연결된 상품이 있는 제품의 갯수입니다. 괄호안의 숫자는 전체 제품 수 대비 비율이에요.

– 카테고리 지정 제품 : 제품 중 카테고리를 지정해둔 제품의 갯수와 비율입니다. ‘미분류’로 되어 있지 않은 제품들의 갯수와 비율이에요.

– 속성 입력 제품 : 전체 제품 중 속성값을 입력한 제품의 갯수와 비율입니다.

– 상품화 되지 않은 제품 : 제품들 중에 아직 상품으로 등록하지 않은, 연결된 상품이 없는 제품의 갯수와 비율이에요.

– 카테고리 미지정 제품 : 전체 제품 중 카테고리를 지정해두지 않은, 즉 카테고리가 ‘미분류’로 되어 있는 제품들의 갯수와 비율이에요.

– 속성 비입력 제품 : 속성값이 아무것도 입력되지 않은 상품의 갯수입니다.

2. 상품

– 전체 상품 수 : 몰에 등록된 전체 상품 갯수입니다.

– 몰 노출 상품 : 운영하고 계신 몰에 ‘진열’되어 있는 상품의 갯수입니다. 카페24에 상품이 등록되어 있더라도 진열상태가 ‘진열 안함’ 이면 여기에 포함되지 않아요. (단, 판매상태는 여기에 포함되지 않아요.)

– 카탈로그 노출 상품 : 상품 목록에서 카탈로그에 노출하고 있는 상품의 갯수에요.

– 광고 노출 상품 : 상품 목록에서 광고로 내보내고 있는 상품의 갯수이에요.

– 몰 비노출 상품 : 상품 목록 중 ‘진열상태’가 ‘진열 안함’ 상태인 상품의 갯수에요.

– 카탈로그 비노출 상품 : 카탈로그에서 노출되지 않는 상품의 갯수에요. 상품 목록에서 ‘카탈로그’ 항목이 전부 꺼져있거나(OFF상태) 판매상태가 ‘판매안함’ 상태인 상품이 여기에 해당해요.

– 광고 비노출 상품 : 광고로 노출되지 않는 상품의 갯수에요. 별도로 광고를 운영하지 않고 있는 경우, 모든 상품이 ‘광고 비노출 상품’으로 집계될 거예요. 실제로 광고로 운영되고 있는 상품이 아니면 모두 해당 영역에 집계됩니다.

하단 영역은 아래 설명을 참조하세요.

1. TOP10 제품 : 오른쪽 상단 드롭다운에 표기된 기준으로 TOP10 제품 목록이 나옵니다. 각 제품카드에는 제품이미지, 제품 카테고리, 제품 가격, 제품 판매 가격 정보가 표시돼요.

2. TOP10 상품 : 오른쪽 상단 드롭다운에 표기된 기준으로 TOP10 상품 목록이 나옵니다. 각 상품 카드에는 해당 상품 이미지, 상품 이름, 상품 가격, 상품 판매 금액, 상품 카테고리가 표기돼요. 상품 카테고리는 연결된 제품 기준으로 노출됩니다.

조회하는 기준을 바꾸고 싶은 경우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해 고르시면 돼요. 현재 조회 가능한 기준은 판매금액, 주문수, 노출, 클릭이지만 GA4를 연동하지 않았다면 노출과 클릭 데이터는 수집되지 않아서 목록을 불러오지 않을 수 있어요.판매금액과 주문수는 카페24 데이터도 같이 불러오므로 카페24 몰을 연동해두셨다면 목록을 확인할 수 있어요.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꿀팁을 꾸준히 받아보세요!

구독하러가기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꿀팁을 꾸준히 받아보세요!

구독하러가기

추천글

제품 카테고리 변경하기

제품 카테고리를 변경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어요. 아래 내용대로 진행해 보세요. ※주의사항※ - 카테고리는 '제품' 단위에서만 변경할 수 있어요. 상품은 카테고리를 변경할 수...

제품 삭제하기

등록된 제품을 삭제하는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1. 제품 목록에서 삭제하고 싶은 제품의 체크 박스를 클릭해 주세요. 2. 목록 왼쪽 위 '제품삭제' 버튼을 누른 뒤...

카페24 스토어에서 헤드리스를 시작했어요!

카페24 스토어에서 헤드리스 앱을 설치하셨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시작하기 카페24 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한 뒤에는 아래 내용을 먼저 진행해주시면 돼요. 1. 헤드리스...

주문 관리 페이지 이해하기

✔︎이런 걸 할 수 있어요. 원하는 날짜의 전체 실 결제 금액을 확인하고 주문 건수, 특정 주문건의 상품 수, 결제일, 주문 금액, 주문 상품 목록을 확인할 수 있어요....

제품 카테고리 지정하기

제품 카테고리를 지정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어요. 제품 목록에서 카테고리 지정하기 1. 카테고리를 변경하고 싶은 제품을 선택해 주세요. 2. 왼쪽 상단 '카테고리 지정' 버튼을...

주문지표 이해하기

✔︎ 이런 걸 할 수 있어요. 헤드리스의 ‘주문지표' 페이지에서는 주문금액의 추이와 신규주문자, 재주문자의 수, 주문자수, 주문금액을 확인할 수 있어요. 그래프를 통해...

기초가 탄탄한 이커머스
직접 써보는 게 제일 빠릅니다.

CAFE24 연동만 하면 사용 가능, 제품/상품 관리부터 고객 현황 데이터까지 모두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