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등록하기
2023. 04. 13

해드리스에서 어드민 내에서도 제품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제품 등록을 원하는 경우 아래 내용에 따라 하시면 돼요.

제품 목록에서 가장 왼쪽에 있는 ‘+ 제품 등록’ 버튼을 눌러주세요.

기본정보 입력

제품을 등록하는 경우 각 항목별로 아래 내용을 채워 넣어주시면 됩니다. 밑줄 그어진 항목은 필수 항목이니, 없으면 제품을 등록할 수 없어요.

1. 대표이미지 : 해당 제품을 대표하는 이미지에요. 보통 몰에 등록하는 메인 이미지와 비슷한 개념이에요.

2. 제품코드 : 헤드리스에서 자동으로 부여하는 코드이므로, 처음 등록할 때는 입력하지 않아도 돼요.

3. 모델명 : 해당 제품을 관리하는 고유한 모델명이에요. SKU가 있는 경우 해당 번호를 써주시면 좋습니다.

4. 제품 브랜드 : 해당 제품이 관리하는 브랜드 중 어느 브랜드에 해당하는지 지정해 주세요. 드롭다운 형태로 ‘비즈니스 정보 관리’에서 등록해두신 브랜드 중 1개를 선택하면 됩니다.

! 브랜드를 추가/삭제하고 싶어요.

– 브랜드는 ‘비즈니스 정보 관리’에서 ‘브랜드’ 탭에서 ‘브랜드 등록’ 버튼을 눌러 등록할 수 있어요.
– 삭제를 원하는 경우 ‘비즈니스 정보 관리’에서 ‘브랜드’ 탭에서 삭제하고 싶은 브랜드를 선택하고 ‘브랜드 삭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5. 출시일자 : 해당 제품을 출시한 날짜를 넣어주세요.

6. 제품이름 : 실제 몰에 노출하는 이름을 넣어주시면 돼요.

7. 광고비용 : 해당 항목은 추후 광고 서비스를 이용하실 경우에 자동으로 채워지는 항목입니다. 제품 등록 단계에서는 입력하실 필요가 없어요.

8. 제품가격: 해당 제품의 원래 가격을 입력해주세요.

9. 부피 : 가로 > 세로 > 높이 순으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10. 카테고리 : 해당 제품이 속한 카테고리를 지정해주세요. 다만 몰과 동일한 카테고리 리스트가 나오는 게 아니라 네이버 쇼핑을 기반으로 분류한 카테고리 항목이 나와요. 따라서 해당 제품을 타겟으로 하는 카테고리를 입력해주시면 나중에 ‘키워드 스트림’ 기능에서 제품에 맞는 카테고리 기반으로 자동으로 키워드가 추천돼요.

11. 무게 : 제품 무게를 입력해주세요.

기본 정보 외 입력하기

사이즈가이드
비즈니스에서 운영하는 대부분의 제품에 들어가는 동일한 정보들을 사이즈 가이드에 입력해주시면 돼요. 텍스트, 이미지 모두 가능해요. 필수 입력 항목은 아니므로 입력하지 않으셔도 돼요!

제품인증
제품에 관련된 인증 정보가 있으면 커다란 +버튼을 눌러 넣어주시면 돼요.

저장하기 버튼
넣어야하는 제품 정보를 입력하고 나서 반드시 ‘저장하기’를 눌러야 제품 등록이 돼요. 단, 필수 항목을 입력하지 않고 누르는 경우 저장되지 않으니 저장이 되지 않는다면 입력을 요청하는 필수 항목을 확인해 보세요.

제품 인증 등록하기

제품 인증 정보를 등록하려면 + 버튼을 눌러 나오는 창에서  아래 항목들을 입력 후에 ‘저장’ 버튼을 눌러주세요.

1. 인증 기관 : 인증을 받은 기관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2. 인증 번호 : 인증을 받았을 때 발급받으신 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3. 인증 이름 : 인증받은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4. 인증 일자 : 인증일자를 입력해 주세요.

5. 인증 만료일 : 해당 인증이 만료되는 날짜를 넣어주세요.

6. 제품 인증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칸 : 해당 부분을 눌러 인증서 파일을 jpg나 png로 올려주세요.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꿀팁을 꾸준히 받아보세요!

구독하러가기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꿀팁을 꾸준히 받아보세요!

구독하러가기

추천글

제품 – 상품 개요 페이지 이해하기

제품 - 상품 개요 페이지에서는 제품별, 상품별 대략적인 주문수, 판매 금액 등의 순위와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분홍색 네모로 표시한 부분의 의미는 다음과...

제품 카테고리 변경하기

제품 카테고리를 변경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어요. 아래 내용대로 진행해 보세요. ※주의사항※ - 카테고리는 '제품' 단위에서만 변경할 수 있어요. 상품은 카테고리를 변경할 수...

제품 삭제하기

등록된 제품을 삭제하는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1. 제품 목록에서 삭제하고 싶은 제품의 체크 박스를 클릭해 주세요. 2. 목록 왼쪽 위 '제품삭제' 버튼을 누른 뒤...

카페24 스토어에서 헤드리스를 시작했어요!

카페24 스토어에서 헤드리스 앱을 설치하셨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시작하기 카페24 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한 뒤에는 아래 내용을 먼저 진행해주시면 돼요. 1. 헤드리스...

주문 관리 페이지 이해하기

✔︎이런 걸 할 수 있어요. 원하는 날짜의 전체 실 결제 금액을 확인하고 주문 건수, 특정 주문건의 상품 수, 결제일, 주문 금액, 주문 상품 목록을 확인할 수 있어요....

제품 카테고리 지정하기

제품 카테고리를 지정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어요. 제품 목록에서 카테고리 지정하기 1. 카테고리를 변경하고 싶은 제품을 선택해 주세요. 2. 왼쪽 상단 '카테고리 지정' 버튼을...

기초가 탄탄한 이커머스
직접 써보는 게 제일 빠릅니다.

CAFE24 연동만 하면 사용 가능, 제품/상품 관리부터 고객 현황 데이터까지 모두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