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추가한 키워드 관리하기
2023. 04. 13

✔︎ 이런 걸 할 수 있어요.

제품 관리 상세 페이지 내에서는 상품과 관련된 키워드에 대한 네이버 쇼핑 지표, 데이터랩 지표를 확인할 수 있어요. 확인하고 싶은 제품에 대하여 모니터링하고 싶은 키워드가 있으면 추가하여 지표를 모니터링하세요. 일일히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키워드 도구를 들어가거나 네이버 데이터 랩의 ‘쇼핑인사이트’를 들어가서 검색하지 않고도 헤드리스 어드민 내 제품 관리페이지에서 바로바로 키워드에 대한 지표를 볼 수 있어요. 

내가 추가한 키워드 

‘키워드 스트림’ 탭 내 ‘내가 추가한 키워드’ 영역은 여러분이 원하는 키워드를 추가하여 키워드에 대한 네이버 쇼핑 지표를 확인할 수 있어요. 표에 있는 각 항목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조회수 : 해당 키워드가 검색되는 수
  • 노출 상품 수 : 해당 키워드를 기반으로 현재 ‘네이버 쇼핑’에 노출되고 있는 상품 갯수
  • 추세 : 직전 주와 조회수를 비교한 조회수의 변화 정도. 변화 정도에 따라 급증 – 증가 – 보통 – 감소 – 급감으로 나뉘어져 있어요.
  • 내 브랜드 상품 : 해당 키워드로 노출되고 있는 ‘내 브랜드’의 상품
  • 내 브랜드 상품 순위 : ‘내 브랜드 상품’이 해당 키워드에서 노출되고 있는 순위
  • 카테고리 : 해당 키워드에 지정된 네이버 쇼핑 카테고리

내가 추가한 키워드에 키워드 추가하기 – 연관 검색어 활용하기

‘내가 추가한 키워드’ 타이틀 옆 ‘추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1. 연관 검색어 탭의 ‘키워드’ 영역에 데이터를 보고 싶은 키워드를 입력해주세요. 한줄에 하나씩 입력해주세요. 최대 5개까지만 조회할 수 있어요. 단, 5개만 넣어도 관련 키워드 리스트가 나오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2. 원하는 키워드를 다 입력했으면 ‘조회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3. ‘조회하기’ 버튼을 누르면 ‘키워드’ 영역에 입력했던 키워드들이 우선순위로 표에 업데이트되고, 그 외 다른 관련 키워드들도 표에 업데이트 돼요.

1. 표에 나온 키워드들 중 체크하고 싶은 키워드들은 ‘키워드’ 선택 영역 옆 ‘선택’ 버튼을 눌러주세요.

2. 선택한 키워드들이 ‘선택된 키워드’ 영역에 업데이트되는 것을 확인하세요.

*’선택된 키워드’영역에서 x버튼을 누르면 ‘선택된 키워드’ 영역에서 삭제할 수 있어요.

3. 맨 마지막에 ‘전체추가’ 버튼을 누르면 ‘내가 추가한 키워드 영역’에 ‘선택된 키워드’ 영역에 넣어둔 키워드들이 추가돼요. ‘전체추가’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다시 ‘키워드 스트림’ 페이지로 돌아가요.

*만약 이 페이지에서 ‘키워스 스트림’ 페이지로 다시 돌아가고자 한다면 오른쪽 상단 ‘키워드스트림’ 버튼을 누르면 돌아갈 수 있어요.
*’내가 추가한 키워드 영역’에는 키워드를 총 15개까지만 추가할 수 있어요.
*만약 선택한 키워드 중에 기존에 등록된 키워드가 있으면 해당 키워드는 제외되고 새로운 키워드들이 추가돼요.
*가로로 스크롤을 하면 뒤에 있는 데이터까지 볼 수 있어요.

원하는 키워드를 추가하고 ‘키워드 스트림’ 페이지로 돌아왔으면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주세요. ‘업데이트’ 버튼을 누르면 그날의 데이터가 업데이트 돼요.

내가 추가한 키워드에 키워드 추가하기 – 인기 검색어 활용하기

‘내가 추가한 키워드’ 타이틀 옆 ‘추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들어온 페이지에서 ‘인기 검색어’를 눌러주세요. 

1. 상단에 있는 카테고리는 현재 보고 있는 제품의 카테고리를 기반으로 정해져요.

2. 그래프는 네이버 ‘데이터랩’의 ‘쇼핑인사이트’의 지표를 보여줘요. 1번에 있는 카테고리에 대한 지표를 그래프를 통해 확인할 수 있어요. 1번 카테고리와 관련된 검색어가 하단 표에 나와있어요.

1. 표에는 해당 카테고리와 관련된 인기 검색어와 관련 지표를 확인할 수 있어요.

2. 개별 키워드를 클릭하면 해당 키워드에 대한 다른 관련 키워드 지표, 해당 키워드에 대해 ‘네이버 쇼핑’에 노출되는 상품 리스트 및 순위를 확인할 수 있어요.

3. 지표와 추세를 계속 확인하고 싶은 키워드를 골라 해당 키워드 옆 ‘선택’ 버튼을 눌러주세요. ‘선택’ 버튼을 누르면 ‘선택된 키워드’ 영역에 키워드가 들어가요.

4. ‘선택된 키워드’ 영역에서 키워드를 지우고 싶은 경우 키워드 옆 ‘X’버튼을 눌러 지울 수 있어요.

5. ‘전체추가’ 버튼을 누르면 ‘선택된 키워드’ 영역에 있던 키워드들이 ‘내가 추가한 키워드’에 추가되고 자동으로 키워드 스트림 페이지로 돌아가요.

원하는 키워드를 추가하고 ‘키워드 스트림’ 페이지로 돌아왔으면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주세요.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야 그날의 데이터가 업데이트 돼요.

🔍 이렇게 활용하세요!

✔︎ 내가 노리는 키워드에 대한 시장성 판단하기
✔︎ 내가 노리는 키워드에 대한 내 상품 순위 확인하기 
✔︎ 내가 노리는 키워드 검색량, 클릭율 확인하고 잘 먹히는 키워드인지 판단하기
✔︎ 내 상품 순위가 비교적 높은 키워드 발굴하기

키워드를 추가했으면 내 상품의 경쟁상품을 살펴봐야죠!

► 다음글 : 경쟁상품 관리하기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꿀팁을 꾸준히 받아보세요!

구독하러가기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꿀팁을 꾸준히 받아보세요!

구독하러가기

추천글

제품 – 상품 개요 페이지 이해하기

제품 - 상품 개요 페이지에서는 제품별, 상품별 대략적인 주문수, 판매 금액 등의 순위와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분홍색 네모로 표시한 부분의 의미는 다음과...

제품 카테고리 변경하기

제품 카테고리를 변경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어요. 아래 내용대로 진행해 보세요. ※주의사항※ - 카테고리는 '제품' 단위에서만 변경할 수 있어요. 상품은 카테고리를 변경할 수...

제품 삭제하기

등록된 제품을 삭제하는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1. 제품 목록에서 삭제하고 싶은 제품의 체크 박스를 클릭해 주세요. 2. 목록 왼쪽 위 '제품삭제' 버튼을 누른 뒤...

카페24 스토어에서 헤드리스를 시작했어요!

카페24 스토어에서 헤드리스 앱을 설치하셨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시작하기 카페24 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한 뒤에는 아래 내용을 먼저 진행해주시면 돼요. 1. 헤드리스...

주문 관리 페이지 이해하기

✔︎이런 걸 할 수 있어요. 원하는 날짜의 전체 실 결제 금액을 확인하고 주문 건수, 특정 주문건의 상품 수, 결제일, 주문 금액, 주문 상품 목록을 확인할 수 있어요....

제품 카테고리 지정하기

제품 카테고리를 지정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어요. 제품 목록에서 카테고리 지정하기 1. 카테고리를 변경하고 싶은 제품을 선택해 주세요. 2. 왼쪽 상단 '카테고리 지정' 버튼을...

기초가 탄탄한 이커머스
직접 써보는 게 제일 빠릅니다.

CAFE24 연동만 하면 사용 가능, 제품/상품 관리부터 고객 현황 데이터까지 모두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