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점한 쇼핑검색채널에 등록한 상품에 광고를 집행하기 위해 광고 매체와 연동이 필요합니다. 광고 계정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각 광고 매체에서 계정을 먼저 생성하세요.
- 네이버 광고
- 구글 애즈
- 카카오 모먼트
- 메타 비즈니스 – 광고 관리자
네이버 광고
키워드 광고, 쇼핑 검색 광고 등 네이버 포털과 쇼핑에서 노출되는 유료 광고 집행을 위해 네이버 광고 계정을 생성하세요.
*네이버 광고 계정은 쇼핑 계정과 다르게 하나의 사업자 계정으로 여러 브랜드몰 연결이 가능합니다.
- 네이버 광고 홈페이지 접속하세요.
- 신규가입으로 광고 계정을 만드세요.
- 검색광고 아이디로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구글 애즈
구글 포털 검색 결과 및 구글 제휴 웹사이트, 유튜브 등에 광고를 배포하기 위해 구글 애즈 계정을 생성하세요.
- 구글 애즈 홈페이지 접속하세요.
- 구글 비즈니스 계정으로 로그인하세요.
- 새 구글 애즈 계정을 생성하세요.
카카오 모먼트
카카오 서비스 및 다음 등에 광고를 노출하기 위해 카카오 모먼트 광고 계정을 생성하세요.
- 카카오비즈니스의 통합회원으로 가입하세요.
- 비즈니스 계정 생성 버튼을 클릭하여 계정 생성 절차를 따르세요.
- 모먼트 메뉴로 이동하여 광고 계정을 생성하세요.
메타 비즈니스 – 광고 관리자 설정
광고 관리자는 광고를 만들고 Facebook, Instagram, Messenger, Audience Network에 게시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통합 광고 만들기 도구입니다. 광고 계정은 비즈니스 관리자에서 계정을 신규로 생성하거나, 타 비즈니스의 광고 계정을 추가 혹은 삭제할 수 있습니다. 기존 계정이 없는 경우 아래 안내에 따라 광고 관리 계정을 생성해 보세요.
- Meta Business Suite 홈페이지로 접속해 주세요.
- Meta 계정으로 로그인 한 후, 비즈니스 계정을 생성하세요.
- 새 광고 계정을 생성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