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현황 지표 이해하기
2023. 04. 13

고객 현황 이해하기

헤드리스의 ‘고객 현황’ 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고객’은 활성화 고객을 의미합니다.

  • 활성화 고객 : 활성화 고객이란 최초 1회 구매후 이탈 설정기간을 지나지 않은 고객입니다.
  • 이탈 설정 기간 :  재구매한 고객들의 95%가 재구매하는 데에 걸린 기간입니다.
    • 재구매한 고객이 200명 이하인 경우 기본 이탈 설정 기간은 365일로 설정되어 있어요.
    • 평균 재구매 기간은 전월 기준이며, 한달 간격으로 업데이트해요.
  • 활성화 고객당 구매 금액 : 전체 활성화 고객의 1명당 평균 주문 금액이에요.

그래서 실제로 여러분의 비즈니스에서 ‘살아있는’ 고객 규모를 파악할 수 있어요

그래프에서 데이터 확인하기

그래프에서 데이터를 보고 싶은 날짜의 그래프 지점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정확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어요.

조회 기간 바꾸기

고객 현황 페이지에 들어오면 기본적으로 최근 3개월의 데이터를 보여줘요. 만약 조회할 기간을 바꾸고 싶으시면 ‘분석기간’ 영역에서 앞, 뒤 기간을 수정하고 ‘적용하기’를 누르면 원하는 기간을 조회해볼 수 있어요. 최근 일주일, 최근 2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은 드롭다운 메뉴에서 골라 적용할 수 있어요.

🔍 이렇게 활용하세요!

✔︎ 우리 비즈니스에서 이탈하지 않은 고객의 규모를 확인하세요.
✔︎ 이탈하지 않은 고객 1명이 평균적으로 얼마 정도 우리 비즈니스에 소비하고 있는지를 확인하세요.
✔︎ 위 내용을 통해 고객 생애가치(LTV)를 측정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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