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부터 AI 까지 이제는 일상 생활의 많은 부분에서 사용자와 코드는 상호작용하고 있습니다.
고객 경험의 범주가 온라인과 오프라인, 디지털과 아날로그를 매우 자연스럽게 넘나들며 섞여들고 있고,
서로 다른 각각의 경험의 연계가 높은 편의성과 새로운 레벨의 창의적 경험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여러 분야에서 일어난 디지털화(Digitalized)는 이제 디지털 대전환(DX, Digital Transformation)의 요구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고객 또는 사용자와 비즈니스가 만나는 지점이 다양해지는 가운데,
각각의 사용자 접점에서 서비스는 어떻게 제공되고,
비즈니스와 고객의 상호작용은 어떻게 관리 되어야 할까요?
점점 더 높은 수준의 디지털 역량이 비즈니스에 요구되는데, 어떻게 대응하면 좋을까요?
헤드리스는 비지니스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구현하기 위한 백엔드를 서비스 합니다.
옴니 채널 확장과 관리-운영 효율 증대
헤드리스를 통하여 웹, 앱, 온라인, 오프라인 등 다양한 채널로 민첩하게 확장할 수 있습니다.이를 통해 더 많은 고객과의 접점을 만들고 각 채널의 데이터를 통합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데이터를 API 를 통해 활용하기 때문에 다양한 채널에 빠르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 각 채널의 데이터를 종합하여 관리 할 수 있습니다.
- API 를 활용해 다른 시스템과 통합할 수 있습니다.

API 및 RPA 를 활용한 시스템 통합
헤드리스를 통하여 ERP, POS 등 기존 전산 시스템과 고객 접점 채널의 유연한 연결을 만들고 이를 전략적으로 활용하여 고객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고 운영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여러 시스템의 통합에 유리 합니다. (예: 광고자동화 AI 연결, chatGPT 와 같은 생성형 AI 연결)
- RPA 등의 방법을 활용하여 자동화 프로세스를 구성하는 데에 유리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