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런 걸 할 수 있어요.
제품 관리 상세 페이지 내에서는 상품과 관련된 키워드에 대한 네이버 쇼핑 지표, 데이터랩 지표를 확인할 수 있어요. 확인하고 싶은 제품에 대하여 모니터링하고 싶은 키워드가 있으면 추가하여 지표를 모니터링하세요. 일일히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키워드 도구를 들어가거나 네이버 데이터 랩의 ‘쇼핑인사이트’를 들어가서 검색하지 않고도 헤드리스 어드민 내 제품 관리페이지에서 바로 키워드에 대한 지표를 볼 수 있어요.
내 상품 키워드

1. ‘키워드 스트림’ 탭 내 ‘내 상품 키워드’에는 제품 정보를 바탕으로 키워드가 자동 생성돼요. 주로 카테고리 정보, 제품 제목을 바탕으로 키워드가 생성돼요.
– 조회수 : 해당 키워드가 검색되는 수
– 노출 상품 수 : 해당 키워드를 기반으로 현재 ‘네이버 쇼핑’에 노출되고 있는 상품 갯수
– 추세 : 직전 주와 조회수를 비교한 조회수의 변화 정도. 변화 정도에 따라 급증 – 증가 – 보통 – 감소 – 급감으로 나뉘어져 있어요.
– 내 브랜드 상품 : 해당 키워드로 노출되고 있는 ‘내 브랜드’의 상품
– 내 브랜드 상품 순위 : ‘내 브랜드 상품’이 해당 키워드에서 노출되고 있는 순위
– 카테고리 : 해당 키워드에 지정된 네이버 쇼핑 카테고리
자동으로 생성된 키워드 뒷 부분은 해당 제품의 카테고리가 자동으로 지정되어 있어요.
자주 묻는 질문
1. ‘내 상품 키워드’에 자동으로 지정된 카테고리를 바꾸고 싶어요!
자동으로 지정된 카테고리는 2번 영역에 ‘카테고리명 대체 키워드’ 칸에 바꾸고 싶은 카테고리를 입력하고 ‘설정’을 눌러주세요. 그럼 뒤에 자동으로 지정되어 있던 카테고리가 입력한 카테고리로 바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