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매체 가입하기

입점한 쇼핑검색채널에 등록한 상품에 광고를 집행하기 위해 광고 매체와 연동이 필요합니다. 광고 계정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각 광고 매체에서 계정을 먼저 생성하세요. 

  • 네이버 광고
  • 구글 애즈
  • 카카오 모먼트
  • 메타 비즈니스 – 광고 관리자

네이버 광고

키워드 광고, 쇼핑 검색 광고 등 네이버 포털과 쇼핑에서 노출되는 유료 광고 집행을 위해 네이버 광고 계정을 생성하세요.
*네이버 광고 계정은 쇼핑 계정과 다르게 하나의 사업자 계정으로 여러 브랜드몰 연결이 가능합니다. 

  1. 네이버 광고 홈페이지 접속하세요.
  2. 신규가입으로 광고 계정을 만드세요.
    • 검색광고 아이디로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구글 애즈

구글 포털 검색 결과 및 구글 제휴 웹사이트, 유튜브 등에 광고를 배포하기 위해 구글 애즈 계정을 생성하세요. 

  1. 구글 애즈 홈페이지 접속하세요.
  2. 구글 비즈니스 계정으로 로그인하세요.
  3. 새 구글 애즈 계정을 생성하세요.

카카오 모먼트

카카오 서비스 및 다음 등에 광고를 노출하기 위해 카카오 모먼트 광고 계정을 생성하세요.

  1. 카카오비즈니스의 통합회원으로 가입하세요.
  2. 비즈니스 계정 생성 버튼을 클릭하여 계정 생성 절차를 따르세요.
  3. 모먼트 메뉴로 이동하여 광고 계정을 생성하세요. 

메타 비즈니스 – 광고 관리자 설정

광고 관리자는 광고를 만들고 Facebook, Instagram, Messenger, Audience Network에 게시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통합 광고 만들기 도구입니다. 광고 계정은 비즈니스 관리자에서 계정을 신규로 생성하거나, 타 비즈니스의 광고 계정을 추가 혹은 삭제할 수 있습니다. 기존 계정이 없는 경우 아래 안내에 따라 광고 관리 계정을 생성해 보세요.

  1. Meta Business Suite 홈페이지로 접속해 주세요.
  2. Meta 계정으로 로그인 한 후, 비즈니스 계정을 생성하세요.
  3. 새 광고 계정을 생성하세요.